About US

| - 보석의 ‘시간과 의미’ 조명… 소비자와 업계에 새로운 가치 인식 확산 기대 - | |
| 등록일 : 2025.10.30 |

김 대표는 “그동안 보석은 너무 오랫동안 외형의 아름다움과 가격으로 평가받아 왔다”며, “이제는 보석이 가진 시간, 의미, 그리고 인간과의 관계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말한다. 이번 책은 보석의 역사나 지식을 설명하는 전문 서적과는 달리, 보석을 통해서 인간의 감성과 삶의 의미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보석이 단순한 장신구가 아니라, 자연이 수백만 년에 걸쳐 만들어낸 유일무이한 예술품이며, 그 안에 인간의 감정과 스토리, 시간의 흐름까지 담겨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김 대표는 “보석은 인간과 교감하며 감정과 내면, 그리고 시간을 담는 그릇”이라며, “화려함의 상징을 넘어, 삶의 중요한 순간을 기억하고 연결하는 매개체”라고 설명한다.
『보석이 필요한 이유』는 보석의 기원과 문화적 가치뿐만 아니라, 프로포즈 링의 의미, 가족의 유산으로서의 보석, 자존감을 높여주는 보석의 힘, 그리고 미래 세대가 주목하는 보석 소비 트렌드까지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다룬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보석을 ‘가격표’가 아닌 사람과 시대를 이어주는 이야기로 이해하게 된다.
김 대표는 독자들이 보석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기를 바라며, “보석을 구입하기 전에, 혹은 누군가에게 보석을 선물할 때 이 책을 같이 건네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실제로 주얼리 매장에서 고객에게 이 책을 함께 소개할 경우, 고객이 구매한 보석에 대해 더 깊이 공감하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책이 단순히 보석 전문가나 업계인을 위한 책이 아님을 강조했다. 주얼리 업계 관계자들 역시 이번 출간이 젊은 세대에게 보석을 감각적으로 전달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보석 가치 인식 확산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김 대표가 2025년 5월 직접 설립한 ‘주얼인 북스(Jewelin Books)’의 첫 번째 출판작이며, 출시 1주일 만에 1,000권 이상 판매되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업계에 필요한 주얼리 전문서적을 출판하고, 일반 소비자와 보석을 연결하는 콘텐츠 제작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보석이라는 고정된 이미지 속에 숨겨진 인간의 감성과 시간을 조명하는 이 책은, ‘보석이 필요한 이유’를 다시 만드는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현재 주요 서점 및 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문의: 주얼인 북스 02-2686-6712
* 기사를 퍼가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예) 귀금속경제신문(www.diamonds.co.kr)